1. 혁신전략
1)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위대한 기업은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다음에 할 일을 정했다.
2) 디테일의 힘
-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3) 깨진 유리창 법칙
- 잘 되는 회사는 여러가지 이유로 잘하고, 안되는 회사는 작은 허전들이 쌓여 실패한다.
4) 히든 챔피언
- 자신의 일에 집중하며, 깊이 있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
5) 디퍼런트
- 역브랜드, 일탈브랜드, 적대브랜드
6) 린스타트업
- 고객의 불편함을 알고, 그 불편을 해소하는 방법을 어떤 식으로 제공하느냐가 중요하다.
7)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전략가는 본인의 전략을 직접 실행에 옮겨 성과를 만드는 사람이다.
8) 제로투원
- 수직적 진보
9) 돈, 착하게 벌 수는 없는가?
- 돈은 목표가 아니라 결과이다. 목적의식/윈윈/사회적 책임
10) 지적자본론
- 없던 것을 새로 제안하기 위해 창의적이 사고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능력. 디자인 능력
11) 생산성
- 회의 목적을 분명히 하라! 결정/리스트/공유/합의하는 것인지.
12) 축적의 길
- 개념설계자인가? 실행자인가?
13) 블루오션 시프트
- 전략의 본질은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14) 파괴적 혁신 4.0
- 세상의 혁신은 두 종류이다. 존속적 혁신과 파괴적 혁신.
- 최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지마라/세븐화하지마라/매몰원가에 미련을 버려라/어제핵심역량을 버려라
15) 디커플링
- 고객이 행하는 활동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분리하거나 끊는 것
'Part 5 이런저런 이야기 > BOOK SUMM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urch] 리프레시 (0) | 2021.04.23 |
---|---|
[summary] 힐링코드 (0) | 2021.03.19 |
[인생]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0) | 2021.03.09 |
[의사소통] 비폭력 대화 (0) | 2021.03.06 |
[summary] 하버드 철학수업 (0) | 2021.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