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7

[목회서신] 성령강림저녁기도회를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봄날인가 싶었는데 벌써 여름이 온 듯 합니다.작년부터 시작된 성령강림 저녁기도회가 올해도 진행됩니다!예수님을 믿으며 사는 삶은성령님으로 사는 삶이며,성령님의 능력으로 사는 삶입니다.2024년 성령강림기도회를 통하여성령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하나님의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함께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특별히 이번 성령강림저녁기도회를 준비하면서 주시는 마음은바로 '회개'입니다.사람들은 회개하는 것을 너무 불편하게 생각하지만회개는 '복음'을 누리는 삶에서 필수입니다.회개는 복음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은혜의 햇살을 가로막고 있는내 손을 내려놓는 것입니다.회개는내 삶의 사단에게 내어준 영역을다시금 하나님의 영역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회개는묶여 있고, 매고 있던 것을 푸는 것..

[묵상] 신명기(Deuteronomy)33:18 - 34:12

GOOD NEWS : 현실을 풀어내신 하나님의 도우심1 모세가 모압 평원, 여리고 맞은쪽에 있는 느보 산의 비스가 봉우리에 오르니, 주님께서는 그에게, 단까지 이르는 길르앗 지방 온 땅을 보여 주셨다.더 깊은 묵상으로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그들이 가야 할 땅을 보여주셨다.지난 광야 40년은 참 많은 사건이 있었다.한 세대를 떠나보내고,다음 세대가 시작되는 시기였고,광야 시대가 마무리되고,가나안 시대가 시작되는 시점이다.하나님은 앞으로 갈 길을 보여주신다.그리고 가나안 땅을 향한 발걸음이 시작된다.하나님의 뜻은 한결같이 이뤄진다.우리의 생각과 방향대로 되지 않더라도그 분은 뜻을 이뤄가신다.여러가지 많은 일들이 있지만그것 역시도 각자의 방식과 생각이지만그것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뤄져간다.그리고 앞으로..

[묵상] 신명기(Deuteronomy)33:1 - 33:17

GOOD NEWS : 현실을 풀어내신 하나님의 도우심 3 주님께서 뭇 백성을 사랑하시고, 그에게 속한 모든 성도를 보호하신다. 그러므로 우리가 주님의 발 아래에 무릎을 꿇고,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인다. 더 깊은 묵상으로 모세는 하나님의 성품으로 각 지파를 축복한다. 하나님은 백성을 사랑하시고, 그에게 속한 모든 성도를 보호하신다. 바로 이러한 믿음의 고백으로부터 시작한다. 하나님의 사랑과 보호하심. 바로 이것이 우리 인생의 전부가 된다. 그것을 알기에 주님의 발 아래에 무릎을 꿇고, 말씀을 듣게 된다. 내 하나님은 정말 하나님이신가? 사람을 하나님 삼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른 그 무엇을 하나님 삼고 있는 것은 아닌지... 여전히 내 마음에 '결정권'은 하나님 아닌 다른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

더 깊은 갈망함

이 정도면 된 것 같은데 시간이 갈수록 더 깊은 갈망함이 생긴다. 우리 성도들을 만나면서 그들 안에 있는 더 깊은 내면을 보고, 그것들을 자유케 해주고 싶으며, 생명을 전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 그러기에 또 한걸음 내딛는다. 지난 시간의 모든 지식과 경험이 또 하나의 새로운 걸음으로 다가온다. 하나님은 알아가도 끝이 없다. 두려움, 떨림, 그리고 기대감...!!

[묵상] 신명기(Deuteronomy)32:34 - 32:52

GOOD NEWS : 현실을 풀어내신 하나님의 도우심 47 율법은 단지 빈 말이 아니라, 바로 당신들의 생명입니다. 이 말씀을 순종하십시오. 그래야만 당신들이 요단 강을 건너가 차지하는 땅에서 오래오래 살 것입니다." 더 깊은 묵상으로 율법은 단지 빈 말이 아니라는 것! 바로 율법이 나의 생명이다. 요즘 그 말씀에 대한 더 큰 목마름이 생긴다. 그냥 아는 것이 아니라, 더 깊이 경험하며 알아가기 원하고, 말씀이 머리에 있는 말씀이 아니라 삶으로 고백되는 말씀이 되기 원한다. 말씀이 생명임을.. 그러기에 순종해야 함을.... 그래서 금식하며 기도의 자리를 준비한다. 성령강림을 준비하고, 내가 하나님을 만나고 경험하는 시간을 위해 준비한다. 성령 하나님을 더 깊이 경험하게 하소서. 내 안에 주의 영으로 충만..

[묵상] 신명기(Deuteronomy)32:15 - 32:33

GOOD NEWS : 현실을 풀어내신 하나님의 도우심 19 주님께서는 이것을 보시고 격분하셔서, 당신의 자녀들과 인연을 끊으시고서, 20 이렇게 말씀하신다. '그들에게 나의 얼굴을 숨기겠다 더 깊은 묵상으로 하나님의 마음... 자신을 숨기시는 것은 하나님을 찾게 하시기 위함이다. 최근에 더 하나님을 향한 갈망함이 부어진다 아마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시간인 듯 하다. 시간이 없고, 바쁘지만 그럼에도 내가 대가를 치뤄야 하는 것이 있다. 그래서 믿음의 걸음을 내딛는다. 한걸음 알아가며, 또 숨기신다. 드러나고 보여주신다. 그러한 갈망함을 통하여 더 하나님을 알아가게 하신다..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을 향한 갈망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자리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고, 나의 생각과 마음에 갇히는 것이 ..

[묵상] 신명기(Deuteronomy)31:14 - 31:29

GOOD NEWS : 현실을 풀어내신 하나님의 도우심 10 주님께서 광야에서 야곱을 찾으셨고, 짐승의 울음소리만 들려 오는 황야에서 그를 만나, 감싸 주고, 보호하고, 당신의 눈동자처럼 지켜 주셨다. 더 깊은 묵상으로 하나님이 야곱을 찾으셨고, 만나셨고, 감싸주셧고, 보호하셨고, 지켜주셨다. 하나님이 나를 그렇게 하고 계심을.. 내가 그러한 하나님 안에 있음을... 갑자기 주어지는 여러가지 생각 속에서 이런 저런 방법을 찾고 있다가 다시금 감/기/한/도를 기억하며 내 자리로 돌아온다. 감사함으로.. 기도함으로.. 한결같음으로... 도전함으로....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내가 어느 상황에 있더라도 나를 찾으시며, 만나시며, 감싸시며, 보호하시며 지켜주심을 감사합니다. 그러기에 감/기/한/도의 자리로 돌아..

아들과의 PRE STEP 복음나눔

지난 두 달간 40명 가량을 복음나눔을 했다. 특별히 PRE STEP을... 그래서 든 생각은 아들도 우리 교회 교인인데 양육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서 주일 밤에 아들과 PRE STEP 복음나눔을 시작했다. 어색할 수도 있고, 불편할 수도 있는데 아들과 나눈 첫 과는 참 행복했다. 아들이 이런 고민을 하는구나! 이렇게 많이 성장했구나 싶었다. 나눔을 하다가 아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다. "아들아! 이제 너는 아빠를 넘어서서 아빠는 너에게 해 줄 이야기가 별로 없단다. 아빠는 원칙과 기준을 말해주지만 구체적인 답은 이제 네가 찾아가야 한단다" 아들과 복음을 나누며 하나님의 세상을 나고, 아들이 그 세상을 삶에서 살아가기를 기도한다! 하나님 창조하신 세상을 회복하는데 아들이 통로가 되기를...!!

[묵상] 신명기(Deuteronomy)31:1 - 31:13

GOOD NEWS : 현실을 풀어내신 하나님의 도우심 6...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과 함께 가시면서, 당신들을 떠나지도 않으시고 버리지도 않으실 것입니다." 더 깊은 묵상으로 모세와 함께 하셨던 하나님, 그리고 여호수아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그리고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떠나지도 버리지도 않으실 것이며, 우리와 그 걸음을 함께 하시며, 이제는 우리 안에 거하신다. 그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혼자 발버둥칠 때도, 혼자 고민할 때도 나와 함께 하시며 이 시간들을 걸어가신다. 어느 자리에 있어도, 어떤 자리에 있어도 그것을 감당할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주시기에....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하나님이 하신다.. 그 하나님이 풀어내신다. 그 하나님이 풀어내게 하신다. 기도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