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12

그건 복음이 아니다

​ '복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복음은 자유입니다... 복음은 생명입니다... 복음은 기쁨입니다... 복음은 회복입니다... 그런데 자세히 들어보면 '복음'이 아니라 '복음의 결과'입니다. 왜 자유가 주어지는지... 왜 생명이 주어지는지... 왜 기쁨이 주어지는지... 왜 회복이 주어지는지... 이유는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바로 그 이유가 '복음'입니다.

토요일마다 하는 일

​ 매주 토요일 오전은 교회 스텝들과 청소를 합니다. 주로 다른 분들이 대부분 하시지만 제가 꼭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예배당 의자의 책상과 바닥입니다. 하나하나 청소하면서 기도합니다. 물론 이 자리가 가득차게 해달라고 기도하지만 더 중요한 기도는 이 자리에 앉게 되는 사람을 위해서 입니다. 생명을 부어달라고... 회복을 부어달라고... 하나님을 만나게 해달라고..... 오늘은 삼척선교를 떠나서 아무도 없는데 미리 셋팅을 다하고 떠났네요~ 내일 부어주실 은혜를 기도하며 수건(?)을 듭니다^^

인생은 계산입니다

인생은 계산입니다. 내 인생의 계산에 넣을 것이 많은 사람이 행복합니다.돈... 건강... 능력... 집안... 친구...돌려말하면 '불행한 사람'이란 계산에 넣을 것이 '자기' 밖에 없는 사람입니다. 넣을 것이 없으니 힘들죠.... 혼자 살아가려고 발버둥치고...그런 의미에서 '신앙'이란 내 인생의 계산가운데 '하나님'을 넣는 겁니다.'신앙의 성장'이란 내 인생의 계산가운데 '하나님'의 부분이 커지는 겁니다.당신은 어떠십니까?

교회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요즘 꿈꾸는 교회에 젊은 부부들이 자녀들과 함께 교회 계속 오십니다. 대부분 여러 교회를 둘러보고 오시고 기본적인 정보는 검색을 통해서 다 알고 계십니다.그 분들을 뵈면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 교회가 줄 수 있는 것은 '양육'입니다 한 단계씩 따라오시면 '성장'하실 겁니다. 여러 교회 다녀 보세요. 교회 선택은 중요합니다"교회는 잘 선택해야 합니다. 그 교회를 통해서 내가 얻을 수 있는게 무엇인지 '계산'해야합니다. 그 '계산'이 '본질'인지 되짚어봐야합니다. 아니면 수십년 신앙생활을 해도 아무 것도 모를 수 있습니다.요즘 더 선명하게 깨닫습니다. "제대로 배우면 변화를 향해 나아간다. 제대로 배우면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