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4 주제별 이야기/영적사역

영혼몸 by 앤드류 워맥

꿈꾸는꼬목사 2023. 6. 10. 10:44

 

22. 이미 우리의 영 안에 완전한 상태로 존재합니다. 바로 이 순가 내 영은 영원한 천국에서의 모습만큼 완벽하고 완전합니다.

22. 거듭난 이후의 신앙생활은 새롭게 하는 것과 풀어놓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28. 혼이 영에 동의하면 하나님의 생명이 물리적인 몸에 나타납니다. 그 결과 치유와 자유함, 기름부으심과 승리, 능력과 기쁨, 형통과 번영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이제부터 신아앵활은 하나님께 얻어내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미 우리 아네 주신 것을 풀어내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35. 믿음이 역사하려면 그리스도 안에서 내 안에 있는 선한 것들을 먼저 인식하고, 믿고, 인정해야만 합니다.

43. 지금 나에게 평강이 없는 이유는 그 상황이나 그 사람 때문이 아닙니다. 다만 내가 오감에 의해 내 생각이 지배받도록 내버려 두었기 때문입니다. 

45.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치명적으로 중요하지만, 그 지식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이해하지 못하면 그 안에 있는 생명을 풀어놓지 못합니다. 영적인 지시고가 그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생각이 새롭게 되지 못하고 내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이 풀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생명과 평안을 누리기 위한 첫번째 단게는 영, 혼, 몸에 대한 계시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88 어떻게 사는가가 내 영의 의로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내 삶에는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스도인이 거룩하게 살려는 목적은 하나님께서 나를 용납하고 기뻐하시게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하짐나 나의 행위와 태도가 다른 사람들과 나의 관계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거룩한 삶을 사는 것이 여전히 나에게 유익을 가져다줍니다. 

93 거룩하게 산다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더 사랑하시는 것ㅇ른 아니지만 그 분을 향한 우리의 사랑은 더 많아집니다. 같은 이치로 거룩하게 살지 않는다고 하나님이 우리를 덜 사랑하시는 것은 아니지만 그 분을 향한 우리의 사랑은 반드시 감소됩니다. 

102 우리의 영은 죄에게 영향받지 않는다 해도 혼과 몸은 죄의 영향을 받스빈다. 죄는 내 영적인 정체성에 대한 인식과 짛례와 이해를 무뎌지게 합니다. 

126 우리에게는 믿음이 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그 믿음을 가졌다는 사실을 믿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의 거듭난 영은 하나님의 믿음을 완벽하게 사용하고 계십니다. 

147 그리스도의 생각을 풀어놓기
1)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것이 내 영 안에 있는 지혜를 길러내는 것입니다.
2)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
3) 통역을 받는 것.
한 마음을 품어 영 안에 있는 것들이 내 삶에 표출되는 지름길입니다. 

161 성령님께서 주시는 능력없이 거듭난 영 안에 존재하는 이 놀라운 현실을 완전하게 풀어놓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세례가 매우 중요합니다. 

p.173 어떻게 육을 정복하는지

176 옛 사람은 우리에게 이 몸을 남기고 떠난 것입니다. 
우리에겐 하나의 본성만 있지만 사고방식은 두 개입니다. 
우리는 하나의 본성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 본성 말입니다.
그러나 두 개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새롭게 되지 않은 사고방식(육신)이고,
다른 하나는 그리스도의 사고방식(영)입니다. 

179 예수님께서 우리를 자유케하셨습니다. 우리 내면에는 우리와 대적하여 싸우는 죄의 본성이 없습니다. 그 옛 사람은 죽었고 없어졌습니다. 매일의 삶에서 그 자유함을 나타내지 못하는 유일한 이유는 그것에 대해 무지하기 땜누입니다. 생각을 새롭게 하지 않았기에 여러모로 육신이 지배하고 있는 것입니다. 

거듭난 자의 육신은 죄의 본성이 아닙니다. 육신이란 완전히 거듭난 나의 의로운 영에 굴복하지 않은 모든 생각, 감정, 욕구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논리적으로 본다면 성령님께 사실인 것은 우리 거듭난 영에도 사실입니다. 그 둘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고전 6:17). 이제부터 내 영에게 지배받기로 선택할 때 옛 사람의 죄의 본성에 근거하여 세워진 생각, 욕구, 패턴, 습관 등은 차츰 사라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183.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것은 어렵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 불가능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