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8

'믿음'이 없어서가 아니라 '훈련'이 없어서 입니다.

'복음'은 우리 삶의 '방향'을 알려줍니다.그 이후의 '신앙생활'은 그 방향으로 가는 '훈련'을 하는 겁니다. 그 방향으로 가는 '습관'을 들이는 겁니다.그래서 우리가 매번 넘어지는 것은 '믿음'이 없어서가 아니라 '훈련'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영적습관'이 없었다는 의미입니다.결정적인 순간에 나타나는 모습은 바로 '일상의 모습'입니다.'영적습관의 훈련'이 없으면 변화는 없습니다.- 주일설교를 준비하면서 -

인간은 먼저 ‘사랑’합니다

​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인간은 먼저 ‘사랑’합니다. 그 후에 ‘생각’합니다. 결국 사랑의 대상을 생각하는 거지요. 그러기에 ‘생각’을 바꾼다고 변하지 않습니다. ‘사랑’의 대상이 바뀌어야 변합니다. 복음은 바뀌어야 할 사랑의 대상을 알려줍니다! 그래서 사람이 변합니다! 예수님을 믿어도 변하지 않는 이유는 사랑의 대상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부부학교 1기를 마치면서....

부부학교 1기를 마쳤다.늘 그렇듯이 나에게 더 큰 의미가 주어진다. 부부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함께 성장해가는 것...그들의 변화를 보면서 감사함으로 반응하는 것..... 부부로 사는 것 쉽지 않다.또한 그것을 지켜보는 것도 쉽지 않다.정작 그들은 모르기에....위험한데 위험한지 모르기에..... 1기가 주는 기쁨과 감동.. 그리고 배움이 있다.

하나님 나라를 욕망하라

하나님 나라를 욕망하라국내도서저자 : 제임스 K. A. 스미스(James K. A. Smith) / 박세혁역출판 : IVP 2016.11.21상세보기 복음나눔을 하면서복음을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고민했고,귀한 방법을 알려주셨다.그러데 그것의 이론적 배경이 되는 책이 나왔다.참 탁월하다.인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담겨져 있다. 복음을 나누며 알아가는 이들에게 추천도서!!